본문 바로가기
골목6 : 운동

하늘 자전거 효과와 자세

by KUWRITER 2013. 8. 12.

하늘 자전거! 악명 높은 운동이지요. 누워서 하는 운동이라고 만만하게 봤다간 다음날 배와 다리 근육통에 깜짝 놀라게 되는 운동입니다. 그만큼 하체에 좋은 운동인데요. 팔굽혀펴기처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다는 점도 하늘 자전거 운동의 큰 장점입니다. 그럼 하늘 자전거 운동의 효과는 무엇인가? 궁금하시죠? 하지만 그 전에, 모든 운동이 그렇듯 하늘 자전거 운동의 정확한 자세를 알 필요가 있습니다. 그럼 먼저 자세부터 알아볼까요? 


하늘 자전거 효과 자세


물론 이렇게 자전거를 정말로 타는 운동은 아닙니다ㅋㅋㅋ

첫째, 엉덩이나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세요! 운동은 건강해지기 위해 하는 거잖아요ㅋㅋ 정상적인 통증이 아닌 경우 자세를 바로 잡아야 합니다. 허리 밑에 쿠션을 놓고 하는 것도 좋아요~

둘째, 정말 자전거를 타듯이 다리를 움직여 주세요! 그래야만 운동 효과가 있답니다. 조금 조금씩 다리 움직여봤자 힘만 들고 운동 효과는 없어요~

셋째, 엉덩이와 골반을 들고 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예 누워서 하는 것과는 또 다른 자극을 줄 수 있어요.


하늘 자전거 효과 자세


글로 설명하면 아무래도 부족하죠? 그래서 이미지를 가져왔습니다ㅋㅋㅋ

저렇게 저렇게! 허벅지를 자극한다고 생각하고 하시면 됩니다.

운동량은 본인에 맞춰서 하면 되는데, 보통 3~4세트로 나눠서 하면 되요.

한 세트는 자기가 더 하기 힘들 정도! 로 하시고 세트 중간에 1~2분 정도 휴식 시간을 주세요.


하늘 자전거 효과 자세


그럼 하늘 자전거의 효과를 알아볼까요?

아마 이 글을 읽는 많은 분들은 '하늘 자전거 하면 허벅지 살이 빠질까?'라는 생각을 하시고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예쓰! 입니다ㅋㅋㅋ 사실 살이 안 빠질 수가 없죠. 이건 하늘 자전거 뿐만 아니라, 팔굽혀펴기 같은 운동도 마찬가지입니다. 가끔 운동을 하면 허벅지가 굵어지는 게 아니냐는 걱정하시는 분이 계신데, 운동해서 굵어지려면 진짜 빡세게 해야 됩니다ㅋㅋㅋ 일반인은 그렇게 되지 않아요. 하늘 자전거 운동을 하면 허벅지 근육이 단련되고, 근육이 생기면 열량을 더 소모하게 되고, 자연스럽게 지방을 태우게 됩니다. 그러면 허벅지가 탄탄한 근육으로 이루어지겠지요? 하늘 자전거 하면 허벅지 살! 빠집니다! 그런데 효과가 여기서 끝이 아니라는 거~


하늘 자전거 효과 자세


하늘 자전거 해보시면 알 거예요. 허벅지도 허벅지인데, 배가 왜 이렇게 땡기는지... 그렇습니다. 하늘 자전거 운동은 복부에도 자극을 줍니다. 즉! 복근에도 자극을 준다는 거! 하지만 하늘 자전거 운동을 한다고 바로 복근이 생기냐! 왕자나 일자 복근이 생기냐! 그건 아닙니다. 복근은 기본적으로 작은 근육이고, 지방을 걷어내야만 잘 보이는 근육입니다. 따라서 복근을 생각하신다면 유산소 운동도 병행 하셔야 한다는 거~

하늘 자전거 효과 자세

위의 이미지는 런지라는 운동이예요. 하늘 자전거와 병행하시면 좋을 것 같아 가져왔습니다. 처음에는 빈손으로 하셔도 되고, 나중에 무거운 것을 양손에 들고 더 자극을 주시면 됩니다. 하늘자전거와 마찬가지로 허벅지에 자극을 주는 운동이예요. 물론 다른 운동이니, 자극되는 부위도 차이가 나겠지요? 하늘자전거와 병행하시면 좋을 거예요.


그럼 이것으로 하늘 자전거 효과와 자세 포스팅을 마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골목6 : 운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펜싱 장비 판매 사이트 정리  (0) 2019.10.02
하이브리드 자전거 추천 BEST5  (0) 2013.09.16
서울메트로 펜싱교실 신청!  (0) 2013.08.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