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9 : IT 인터넷

한국 표준 시간 프로그램 - UTCK

by KUWRITER 2013. 8. 15.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한국 표준 시간을 알려주는 UTCK입니다. 정확한 시간을 알아야 할 때 유용한 프로그램인데요. 한국 표준시에 맞춰 PC의 시간을 동기화 시켜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수강신청을 할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 표준 시간 프로그램


먼저 UTCK를 다운 받아야겠죠? 다음 링크는 UTCK를 다운 받을 수 있는 네이버 자료실 링크입니다. 요즘 악성코드를 속여서 배포하는 경우가 많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122

링크로 들어가면 위와 같이 무료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시면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한국 표준 시간 프로그램


다운 받으면 압축 파일이 있습니다. 압축을 풀어주세요.


한국 표준 시간 프로그램


설치 파일이 나옵니다.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한국 표준 시간 프로그램 설치를 시작합니다.


한국 표준 시간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한 후 UTCK를 실행해보겠습니다.


한국 표준 시간 프로그램


UTCK 실행화면입니다.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마크가 보이네요. 제 PC는 표준시 보다 약 23초 늦다고 합니다. 여기서 동기 버튼을 누르시면 한국 표준 시간과 컴퓨터 시간을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한국 표준 시간 프로그램


세계시각을 눌러보았습니다. 세계 시간표를 볼 수 있습니다. (구) 소련도 있다는게 흥미롭네요.


한국 표준 시간 프로그램


설정창입니다. 소리 기능/동기시 깜빡임/시작시 자동 비교/세계시 투명창 등의 메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표준시를 동기화하는데 있어서 딱히 주의할만한 설정은 없습니다.


이제까지 한국 표준 시간 프로그램 UTCK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확한 표준 시간을 알아야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