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7 : 라이프

가사로 노래 찾기!

by KUWRITER 2013. 8. 29.

오늘은 유용한 정보 하나. 가끔 가사가 생각나는데 노래 제목이 생각 안나 답답한 경우가 있다. 아 이 가사였는데, 뭐더라... 생각난 가사가 독특하다면 금방 노래를 찾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고 평범한 경우라면 노래 찾기가 쉽지 않다. 이럴 때 유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한다:) 가끔 가사로 노래 찾기 어플을 찾으시는 분들도 계신데, 굳이 어플 안 깔아도 된다! 우리에겐 네이버 음악이 있으니까ㅋㅋㅋ 네이버 음악에는 온스테이지 뿐만 아니라 또 하나 좋은 기능이 있다. 네이버 음악으로 들어가보자. 



가사로 노래 찾기



네이버 음악(네이버 뮤직) 주소는 다음과 같다 :

http://music.naver.com

들어가면 위와 같은 검색창을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생각나는 가사를 적고 검색을 눌러보자. 나는 '이 땅의 법이 출석부라면'이라는 가사가 생각나 검색해보았다. 에픽하이 노래인 건 확실한데 무슨 곡인지 기억이 안 나서.



가사로 노래 찾기



짠! 가사로 검색한 결과가 나왔다. 제목은 lesson2, 에픽하이의 2집에 실린 곡이라고 나온다. 에이, 가사가 너무 특이한 거 아니냐고? 그럴 것 같아서 하나 더 준비했다. 이번에는 '남해 하늘'이라는 단어를 검색해보았다. 이 정도면 그렇게 드문 단어는 아니지 않나?



가사로 노래 찾기



역시 남해 하늘에 대한 검색 결과가 나온다. 이때 전체로 하면 총 13건이 나오는데, 가사 버튼을 누르면 가사에 대한 검색 결과만 볼 수 있다. 그렇게 하자 결과가 3건으로 줄어들었다. 어디보자. 여기서 내가 찾던 노래는! 마이큐의 summer다.


가사로 노래 찾기



전체가사보기나 아티스트명, 앨범명을 통해 곡에 대한 추가 정보도 볼 수 있다. 다음은 가사창을 띄어본 화면이다.



가사로 노래 찾기



이렇게 가사로 쉽게 노래 제목을 찾을 수 있다. 여담이지만 마이큐의 summer라는 곡 정말 좋다ㅋㅋㅋ 한 번 서울역에서 듣고 무슨 곡이지 무슨 곡이지 하고 찾아봤던 노래다. 포인트는 트랜디한 비트와는 동 떨어진 가사ㅋㅋ 중독성 있는 곡이니 꼭 한 번 들어보시길 바란다. 귀찮으신 분들을 위해 직접 유튜브에서 가져와봤다.





노래 좋지 않은가? 반복해서 듣기 좋은 노래다.

이제까지 노래 가사로 어떤 노래인지 찾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가사가 생각나고 노래 제목이 생각나지 않는 답답한 상황 시원하게 해결하시길! 그럼 이것으로 가사로 노래 찾기 포스팅을 마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