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7 : 라이프

남자 왁스 바르는 법 총정리

by KUWRITER 2013. 10. 1.

헤어 스타일의 완성은 뭐다? 바로 왁싱! 하지만 우리 투박한 남자들에게 왁스 바르는 법은 어렵고도 어려우니... 매일 아침 거울 앞에서 바른 머리에 왁스 또 바르고 있는 남자분들을 위해 오늘은 남자 왁스 바르는 법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다른 거 볼 필요없어! 이 글 하나면 돼! 미용실 누님들 같은 초고수가 아닌! 일반 남성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ㅋㅋㅋ 자 그럼 정리 나갑니다~



남자 왁스 바르는 법



크 머리 보소. 이런 헤어 스타일은 자르고 펌만해서 되는 게 아니라는 거~ 왁스 바르는 게 필수입니다. 자 먼저! 헤어 스프레이! 우린 이런 거 안 써도 됩니다. 사실 아침마다 왁스 바르고 스프레이로 고정까지 하는 남자가 얼마나 있겠습니까. 물론 하면 좋긴 하지만ㅋㅋㅋ 혹시 스프레이 있으신 분은 왁스 바르고 뿌려서 고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들어갑니다. 먼저 왁스는 손에 어떻게 발라야 할까요?



남자 왁스 바르는 법


좀 큰 콩만큼! 손바닥에 덜어내서 쫙쫙 두 손바닥을 비벼주시면 됩니다. 언제까지? 뭉친 왁스가 없어질 때까지~ 손바닥에서 손끝까지 쫙쫙 비벼주세요. 그렇게 해야 왁스가 안 뭉치고 머리도 안 뭉칩니다. 자 손바닥에 왁스를 발랐다! 그럼 이제 머리에 발라야겠죠? 남자 왁스 바르는 순서 나갑니다~



남자 왁스 바르는 법



왁스는 뒤에서 앞으로 바릅니다. 왜냐! 앞머리는 보이는 부분이지만 뒷머리는 보이지 않는 부분이기 때문! 따라서 앞머리에 왁스가 많이 발라지면 머리가 떡진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뒤에서부터 손가락을 아래에서 위로 넣듯이 해서 왁스를 발라줍니다. 뒤에 바른 다음에는? 가운데를 발라줘야겠죠? 역시 아래에서 위로 슥슥 발라줍시다. 그 다음 옆머리 뛰는 분들은 위에서 아래로 빗질하듯이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앞머리! 앞머리는 최대한 적게 터치하면서 모양을 잡아줍시다. 앞머리에 왁스 많이 발리면 정말 복구 안 됩니다. 아래 형님처럼 자연스럽게 잡아주세요.


남자 왁스 바르는 법


왁스 바르기 전에 중요한 게 또 드라이입니다. 머리 감고나서 드라이기로 윙윙! 하면서 하고 싶은 스타일로 미리 형태를 잡아주세요. 고수들은 말합니다. 머리 모양은 드라이로 잡고 디테일만 왁스로 살리는 거라고~ 하지만 우리는 그만큼은 안 되니 대략적인 형태만 잡히고 드라이합시다. 누를 부분은 누르고 띄울 부분은 띄우면서~ 이것도 해보면 익숙해집니다. 저도 매일 아침 하다보니 익숙해지더군요. 어느정도 형태 잡힌 머리에 왁스로 마무리 해주면 완성! 남자 왁스 바르는 법, 어렵지 않지요?


남자 왁스 바르는 법



하지만 이 모든 방법보다 중요한 게 있으니, 바로 왁스 바르기 좋게 머리를 자르는 겁니다. 긴 머리보다는 짧은 머리가, 숯이 많은 것 보다는 적당히 쳐서 가벼운 머리가 왁스 바르기 좋겠죠? 머리 자르면서 평소에 왁스 바르냐고 물어보면 바른다고 하세요~ 감안해서 잘라줄 겁니다. 여기까지 남자 왁스 바르는 법 총정리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는지ㅋㅋ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들 머리 예쁘게 하고 나가시길!

'골목7 :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갭 후드티 사이즈/가격/후기  (0) 2013.10.07
무한도전 고연전 모음!  (0) 2013.10.01
홈앤쇼핑 릴레이팡팡 알뜰쇼핑법!  (0) 2013.09.27
반신욕 효과와 효능  (0) 2013.09.16
남자 가을 코디 정리!  (0) 2013.09.1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