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9 : IT 인터넷

아이폰 음악넣기 방법

by KUWRITER 2013. 10. 3.

아이폰은 익숙해지면 편하지만 익숙해지기 전까지는 참 불편한 기기입니다. 특히 음악넣기 같은 경우는 다른 스마트폰과 다르게 아이튠즈를 이용해야해서 처음에는 참 어렵죠. 뭐 익숙해진다고 해서 불편한 게 어디가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익숙해지면 쉽게 음악을 넣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저처럼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폰 음악넣기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다른 기타 방법들은 아이폰 업데이트 할 때마다 안 될 수 있으니 이 방법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오늘 소개해드리는 음악넣기 방법은 동기화가 필요없는 방법입니다. 그럼 먼저, 아이폰에 음악을 넣기 위해 아이튠즈를 설치해주세요. 아이튠즈는 여기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apple.com/kr/itunes/

링크로 들어가셔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튠즈 다운로드하기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음악넣기



아이튠즈를 설치하셨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아이폰에 음악을 넣어볼까요? 아이튠즈를 실행하시고 아이폰을 usb로 연결해주세요.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아이튠즈는 실행할 때마다 느리네요. 이제부터 잘 따라와주세요! 복잡해보이지만 캡쳐 이미지들 보고 하시면 매우! 엄청! 쉽습니다.


아이폰 음악넣기



먼저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자신의 장비를 눌러주세요. 그럼 장비 메뉴로 들어가게 됩니다. 


아이폰 음악넣기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지요? 여기서 '요약' 탭을 눌러주세요. 다음으로 옵션에서 다른 모든 체크를 해제해주시고, '수동으로 음악 및 비디오 관리' 옵션에 체크해주세요.다음으로 아래쪽에 있는 적용 버튼을 눌러주시고~


아이폰 음악넣기


음악 탭으로 잠깐 가볼까요? 여기에 음악 동기화가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 해제해주세요. 그리고 아이폰 장비메뉴에서 나와서! 


아이폰 음악넣기


위쪽에 있는 파일을 눌러주시고, 거기에서 '보관함에 파일 추가'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원하시는 음악파일을 불러오시면 짜잔!



아이폰 음악넣기



이렇게 목록에 음악이 추가됩니다. 이제 다 됐습니다! 추가한 음악을 마우스로 클릭하고, 드래그해서 장비 버튼으로 옮기시면!


아이폰 음악넣기


위처럼 새로운 화면이 나오면서 음악을 장비에 드래그앤드롭 하실 수 있습니다 ^^ 그리고 드래그앤드롭 하면 알아서 아이튠즈가 노래를 넣습니다. 아이폰에 음악넣기, 어렵지 않지요?



글로 설명하니 꽤 길어졌지만 막상 해보면 정말 쉽답니다. 아이폰의 장점은 한번 익숙해지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다양하다는 거! 이왕 사용하는 거 즐겁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것으로 아이폰 음악넣기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골목9 : IT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 변환 프로그램 - doPDF  (0) 2013.10.14
pdf 편집 프로그램 - nPDF  (0) 2013.10.13
pdf뷰어 다운로드 무료!  (0) 2013.10.02
디펜스 플래시 게임  (0) 2013.10.01
3dp chip 다운 및 사용법  (0) 2013.09.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