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9 : IT 인터넷

pdf 편집 프로그램 - nPDF

by KUWRITER 2013. 10. 13.

오늘은 pdf 편집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단순한 pdf 뷰어! 가 아니라 pdf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당연히 무료 버전이고요. 물론 정식 pdf 프로그램만큼의 성능은 사용할 수 없겠죠? 예전에는 pdfPRO라는 프로그램을 많이 썼는데, 요즘은 배포가 중지된 모양입니다. 아마 이 포스팅도 pdfPRO를 찾다가 들어오신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 됩니다. 저 역시 그 프로그램을 많이 찾아봤고요.

제가 대안으로 찾은 프로그램이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nPDF입니다. 요 프로그램은 간단한 pdf 편집 프로그램으로, 편집 뿐만 아니라 파일 변환까지 가능한 유틸리티입니다. pdf 편집 + doPDF(아실 분은 아시는)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그럼 먼저 pdf 편집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겠죠?



pdf 편집 프로그램



다음은 nPDF를 다운받을 수 있는 네이버 자료실 링크 주소입니다. 꼭 이 링크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nPDF로 검색해서 다른데서 받아봤는데, 악성코드였습니다. 악성코드 조심하시길! 참고로 네이버 자료실에 있는 프로그램도 설치하면 기타 프로그램 하나가 더 깔립니다. 그런데 바로 삭제해주니 깔끔하게 지워지더라고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oftware.naver.com/software/detail.nhn?softwareId=GWS_000158&categoryId=A0100000


링크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여기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야겠죠? 참고로 네이버 로그인을 하면 훨씬 빠른 속도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pdf 편집 프로그램



이 프로그램은 워낙 가벼워서 로그인 안 하셔도 빠르게 받을 수 있지만요 ^^; 다운로드를 누르시고, 다운이 완료되면 받은 파일을 실행해주세요. 그럼 아래와 같이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첫 화면은 좀 장황하네요. 여타 프로그램과 설치 방법이 같습니다. 다음을 계속 눌러주시면 됩니다.



pdf 편집 프로그램



설치하다보면 nPDF 프린터 설치하기가 나오는데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프린터가 아니라, 각종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는데 필요한 항목입니다. 제가 설치해 봤는데 이상한 건 없네요. 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pdf 편집 프로그램



pdf 편집 프로그램의 설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별로 안 걸립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두 개의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거기서 편집이라고 써 있는 아이콘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다른 하나는 위에서 말한 파일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용도에 맞게 실행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죠? 그럼 프로그램을 실행해볼까요?



pdf 편집 프로그램



아래가 프로그램 실행화면입니다. 참고로 nPDF의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PDF 파일 합치기

*PDF 페이지 추출하기

*PDF 페이지 회전하기

*PDF 파일에 암호걸기

*PDF 파일을 이미지(png,jpg,bmp,tiff) 로 변환

*이미지(png,jpg,bmp,tiff...) 파일을 PDF로 만들기

*PDF 파일안의 페이지 각각 분리하여 저장

*PDF 페이지에 이미지 워터마크 넣기

*PDF 페이지에 글자 워터마크 넣기

*PDF 파일 복구(XREF테이블,Stream)

*PDF 파일을 SWF(플래쉬) 파일로 변환

*PDF파일에서 이미지 추출

*PDF파일에서 텍스트 추출

*PDF 첫페이지에 표지커버 넣기

*nPDF 플러그인 기능


특히 pdf 파일 합치기나 변환, 워터마크, 이미지와 텍스트 추출 등이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실 텍스트만 추출할 수 있으면 편집 프로그램으로서 대부분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거죠. 사용할 기능에 체크하시고 다음을 눌러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pdf 편집 프로그램




어도더비의 정식 프로그램보다는 기능이 약하지만 이 정도면 괜찮지요? 아마 인터넷에서 구할 수 있는 pdf 편집 프로그램 중 가장 무난하고 괜찮은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시 한번 꼭! 악성코드인지 아닌지 확인하고 설치하세요.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시면 괜찮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pdf 편집 프로그램 - nPDF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골목9 : IT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디집 다운 및 사용법  (0) 2013.10.18
pdf 변환 프로그램 - doPDF  (0) 2013.10.14
아이폰 음악넣기 방법  (0) 2013.10.03
pdf뷰어 다운로드 무료!  (0) 2013.10.02
디펜스 플래시 게임  (0) 2013.10.0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