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7 : 라이프

무한도전 고연전 모음!

KUWRITER 2013. 10. 1. 13:15

무도가 고연전에 왔습니다. 고대생으로서 그냥 넘어갈 수 없네요ㅋㅋㅋ 참고로 2013년 정기 고연전은 무승부로 끝났습니다. 빙구(아이스하키)는 비겼고 농구와 미식축구는 고대가, 야구와 축구는 연대가 이겼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땀으로 고연전을 적신 양팀 선수들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포스팅에 앞서... 고연전이 맞냐, 연고전이 맞냐!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고연전은 고대와 연대 두 학교가 번갈아 가면서 주체하는데요. 이때 정기전의 공식 명칭은 고대가 주최할 때는 연고전, 연대가 주최할 때는 고연전입니다.... 는 사실 아무도 신경 안 쓰고 고대생들은 고연전, 연대생들은 연고전이라고 부릅니다ㅋㅋㅋ 2013년은 연대가 주최했기 때문에 공식 명칭은 고연전입니다. 홀수년은 고연전, 짝수년은 연고전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유치하지만 이름 갖고 재미있게 노는 거죠 뭐ㅋㅋㅋ

오늘은 무한도전 고연전 관련한 사진이나 영상을 모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고연전 전광판에 나왔던 무한도전 영상!





다음은 고연전에 앞서 있던 응원OT 때 무한도전 멤버들이 와서 했던 응원 영상입니다. 양교 학생들이 고연전 때 목숨 걸고 응원하는데요. 이 응원을 미리해보는 OT가 있습니다ㅋㅋ 아 영상들 보니까 고연전 또 가고 싶네요. 이번에는 농구만 갔는데 내년에는 전 종목 응원을 목표로... 각각 고대와 연대 응원 영상입니다.





다음으로 각 학교의 대표적인 응원 영상을 올려봅니다. 고대하면 민족의 아리아와 뱃노래가 빠질 수 없겠죠ㅜㅜ






다음은 연대측의 영상입니다. 왜인지 모르겠는데 연고전으로 검색해도 영상이 잘 안 나오네요. 강북멋쟁이 영상이 있습니다ㅋㅋㅋ 제가 좋아라하는 J에게도 있군요! 연세 응원가 중에는 J에게랑 연세여 사랑한다를 좋아합니다ㅋㅋㅋ 장엄한 고대 응원가와 달리 연세 응원가는 귀엽고 발랄한게 특징! 그나저나 J에게 영상 진짜 잘 찍었네요~





아무래도 좀 아쉬워서 2011년 아카라카 영상을 더합니다. 연세여 사랑한다와 서시 영상입니다. 사랑한다 연세 짱 좋음. 더불어 고대 응원곡 forever 영상도 더합니다. 





다음은 고연전 이미지입니다. 먼저 빠질 수 없는 플래카드 사진들! 고연전에 앞서 양교 주변에 이런 플래카드를 걸어놓습니다. 고대 플래카드 이미지는 고려대 재학생 커뮤니티 고파스 유저 '헤르메스의 날개'님이 촬영하셨습니다.







잠깐 포스팅을 하다보니 무한도전은 점점 뒤로 밀려난 느낌이ㅋㅋㅋㅋ 그래도 계속 갑니다. 다음은 연대의 플래카드! ...를 하려 했으나 아무리 검색해도 안 나옵니다. 누구 사진 있으신 분 좀 보내주세요. 그럼 마지막으로 고연전 사진! 고려대 재학생 커뮤니티 고파스 유저이신 '평면의 존재'님께서 찍으신 사진입니다.





그럼 이것으로 (어느새 뒷전이 된) 무한도전 고연전 모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고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