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7 : 라이프

카드사 개인정보 유출 확인방법

KUWRITER 2014. 1. 18. 09:48

액티브엑스랑 보안 프로그램 설치하면 뭐하나요. 이렇게 유출되는데. 심지어 개인정보 유출됐는지 확인하려고 그러는데 농협이랑 롯데카드는 프로그램 설치가 제대로 안 되서 확인을 못 하네요. 급한대로 국민카드부터 확인해보았습니다. 하.... 저도 지금 유출됐는데, 빨리빨리 확인해봅시다. 



일단 KB 국민카드 홈페이지 들어가면 위와 같은 공지사항이 뜹니다. 사과문인데.. 그 아래에 개인별 조회 버튼이 있습니다. 토일 포함해서 서비스센터 운영한다고 하네요. 번호는 1899 - 2900입니다. 조치할게 필요한 분은 전화해보시길. 개인별 조회 누르면 아래와 같은 동의 버튼이 뜹니다.



동의 누르시면 유출 확인 창으로 넘어갑니다. 이번 일 터지고 카드 내역 문자로 보내준다는데.. 이미 유출 됐기 때문에 씁쓸하기만 하네요. 바로 유출 여부 확인 페이지로 가실 분들은 다음으로 가시면 됩니다. 혹 찜찜하시면 위의 방식대로 확인창으로 들어가세요.

https://card.kbcard.com/CXPPPZQ00149.cms

지금 고객센터 전화해봤는데... 대기 시간이 20분이랍니다. 어휴.



본인인증하고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인증 방법에는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휴대전화가 있습니다. 하..참... 평소 그렇게 액티브 엑스랑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했는데 어떻게 이렇게 된 건지 모르겠네요. 너무한다고 해야 하나.



이렇게 유출된 개인정보 목록이 나옵니다. 저도 엄청 유출됐네요... 참... 그리고 이번 일 관련해서 피싱도 성행할 수 있으니 꼭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모든 확인은 공식 고객센터와 홈페이지를 통해 하시길. 2차 피해라도 예방하자고요. 씁쓸한 주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