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2 : 일본 드라마

kbs 온에어 무료

KUWRITER 2014. 3. 4. 11:14

지금 티브이에서 순금의 땅이 하고 있습니다. 요즘 드라마답지 않게 순수한 맛이 있는 드라마입니다.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아요 ~_~ 매일 아침을 알리는 드라마입니다.

이렇게 티브이가 있으면 상관없지만... 텔레비전이 없으면? 인터넷으로 봐야죠. 찾아보니 방송 3사에서 모두 인터넷 실시간 보기를 제공하더라고요. 오늘은 그중 순금의 땅이 하는 kbs 온에어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짠. 처음 들어간 화면입니다. 수정이 누나가 나오네요 :) 이렇게 처음 틀면 광고가 몇 편 나옵니다. 그 다음에는 현재 상영되는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물론 무료고요. 화질도 고화질입니다. 저는 노트북으로 틀어보았는데 전체보기를 해도 깔끔하게 나오더라고요. 스마트폰으로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지하철 같은 곳도 와이파이 빵빵하게 터지잖아요~




기본적으로 나오는 건 kbs1인데요. 옆에서 다른 채널을 선택할 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각 채널별로 현재 상영되는 게 뭔지도 나와요. 옆에를 볼까요? kbs2, 24뉴스, 드라마, 프라임, 조이 등이 나오네요. 그 아래에도 쭉죽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프로를 고화질로 볼 수 있다니 참 매력적이죠?

그뿐만이 아닙니다. TV말고 Radio를 누르면 라디오 채널도 들을 수 있습니다. 테마채널이나 다시보기 등도 있는데, 몇몇 기능은 로그인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온에어는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시청 가능합니다. 지금 라디오에서는 뭐가 나오는지 한번 틀어볼까요?



이현우의 음악앨범이 나오고 있습니다. 라디오니까 화면은 안 나오고요. onair를 사용할 때 팁 하나를 드릴게요. 실시간으로 보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각 시간마다 나오는 프로가 정해져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원하는 프로그램을 보려면 시간표를 알아야한답니다. 티비 편성표라고 하죠? 메뉴에 보면 이 편성표도 볼 수 있답니다. 참고로 온에어 주소는 다음과 같아요.

http://k.kbs.co.kr/

검색했을 때는 k media evolution이라고 나오네요.



이렇게 모든 채널의 방송을 시간별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분되어 있습니다. 보시고 원하는 방송 체크해놓으셨다고 보시면 되겠죠?

평소에는 괜찮지만 너무 유명한 방송이 할 때는 나만 못 보면 서럽지요-_-;; 혹시 태블릿 PC가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네요. 오히려 침대에서 뒹굴면서 보면 티비보다 나을지도... 그럼 즐거운 시청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