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9 : IT 인터넷

크롬 우회접속프로그램

KUWRITER 2014. 3. 7. 11:01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접속되지 않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외국 사이트인데요. 예를 들면 이렇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송자 songza는 우리나라에서 접속이 안 됩니다. 왜냐하면 북미에서만 서비스되는 곳이기 때문이지요. 이럴 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우회접속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크롬 사용자분들은 따로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젠메이트라는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는 익스플로러와 달리 유용한 확장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젠메이트도 그중 하나고요. 한번 설치해놓으시면 필요하실 때마다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상하게 젠메이트로 검색해도 잘 안 나온다는 건데요. 그래서 주소를 준비했습니다. 다음 주소로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zenmate-for-google-chrome/fdcgdnkidjaadafnichfpabhfomcebme/related

여기로 들어가셔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물론 무료고요. 최신 버전이 업데이트 되는 페이지입니다.





설치는 정말 순식간에 되는데요. 다 설치하고 나면 새로운 페이지 하나가 나옵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필요한 작업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회원 가입(?) 입니다. 회원 가입이라고 해서 별다른 과정은 필요없고 이메일 주소랑 비밀번호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이메일 입력창이 나옵니다. 사용하시고 싶은 이메일 주소를 적고 get secured now를 눌러주세요. 이후에는 따로 로그인할 필요없으니까 그냥 편하신 거 적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은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어야 하는데요. 처음에는 임시 번호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냥 그 번호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바꾸시고 싶다면 change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저처럼 입력하신 후 submit 버튼을 누르시면 모든 작업이 완료됩니다 :)





보면 크롬 오른쪽 위에 젠메이트가 설치된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걸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금 우회 접속이 활성화 되어있네요. 기본적으로는 홍콩을 통해 접속하는 걸로 설정 되어있습니다. 왼쪽 아래에 있는 on 버튼을 누르면 기능을 끄실 수도 있고요. 혹시 접속하고 싶은 지역을 바꾸고 싶으면 change location을 누르시면 됩니다.





홍콩, 독일, 스위스, 영국, 미국 등을 선택할 수 있네요. 원하는 지역을 선택 choose 하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젠메이트의 장점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 있습니다. 사용 방법이 편리한데 기능까지 좋으니 두말할 것 없지요. 그럼 유용한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