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9 : IT 인터넷

엑셀 pdf 변환 프로그램

KUWRITER 2014. 3. 15. 23:55

엑셀 파일을 pdf 파일로 바꾸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 그리고 하나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 다른 잡담 빼고 간결하게 방법만 설명하겠다. 굳이 프로그램 받아서 하기 싫으신 분들은 두 번째 사이트 이용 방법을 바로 읽어보시길.





먼저 프로그램으로 파일 바꾸기. 준비물은 doPDF라는 프로그램. 


dopdf-7.exe


설치 방법은 생략한다. 설치하고 나서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다. 변환 과정은 다음과 같다.


1. 찾아보기를 눌러서 바꾸고 싶은 엑셀 파일 선택

2. 확인 누르기. 기타 또다른 메시지 나오면 그냥 확인 누르면 됨. 프린터 지정할 거냐고 물어도 알겠다고 할 것.

3. 변환 완료.


어때요 참 쉽죠? 아래 화면은 변환한 pdf 파일 모습.





어려운 거 없으니 그만 넘어가겠다. 혹시 잘 안 되는 점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빠른 진행~ 다음은 사이트를 이용해서 파일 바꾸기. 일단 접속해야한다. 주소는 https://www.exceltopdfonline.com/ 요즘은 이렇게 유틸리티 기능을 대신하는 사이트들이 많아서 편리하다.





기본 설정은 엑셀 파일을 pdf 파일로 바꾸는 것. 위에 파일 확장자 누르면 다양한 포맷을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사이트 이용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select file을 눌러 바꾸고 싶은 파일 불러오기

2. 이메일 주소 적기

3. convert it 버튼 누르기

4. 변환 완료


그냥 해보면 안다. 사이트 이용하기 쉽게 꾸며놨다. 참고로 변환한 파일은 기입한 이메일로 간다.





이렇게 바꾸고 있다는 메시지 뜨고 곧 있으면 완료된다.





설명이 다 끝났으니 사족을 덧붙이자면...

pdf 파일은 다른 사람과 파일을 공유할 때 좋은 포맷이다. 예를 들면 이렇다. 회사 팀간에 자료 공유를 해야하는데, 우리가 제공한 파일이 변형되는 건 싫다, 하지만 만든 그대로 보여줘야 한다, 이런 경우 파일을 pdf로 바꿔서 보내주는 거다. 이쪽은 파일 수정 염려 없으니 좋고, 쪽은 온전히 내용 그대로 보니 좋고. 예상했겠지만 위의 두 방법을 사용하면 굳이 엑셀 파일 말고도 대부분의 포맷을 바꿀 수 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