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9 : IT 인터넷

파일명 한번에 바꾸기 - darknamer

by KUWRITER 2013. 8. 24.

파일명 한번에 바꾸기 - darknamer


학교 커뮤니티 게시판을 돌아다니는데 눈에 띄는 게시물 하나가 있었다. 게시물 제목은 파일 이름 한번에 바꾸기. 뭐가 하고 눌러봤는데, 이거 편하다. 특히 미드처럼 파일이 많은데 이름을 모두 변경해야 하는 경우 무척 유용하다. 일단 파일 받으시고,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자. (프로그램 이름이 무려 다크네이머ㅋㅋㅋ)


darknamer_darkwalk77.zip


일단 압축 풀고 실행해보자. 용량이 굉장히 작다. 겨우 80KB.



파일명 한번에 바꾸기 darknamer


다크네이머 실행화면이다. 가운데에 파일 목록창이 있고, 양 옆으로 기능들을 실행할 수 있는 버튼이 있다. 변경을 완료한 후에는 변경 적용을, 변경한 내용을 취소할 때는 변경 취소를 누르면 된다.



파일명 한번에 바꾸기 darknamer



먼저 파일명을 변경할 파일들을 불러와보자. 나는 이미지파일들을 불러왔다. 해보면서 느낀 건데, 미드 파일 뿐만 아니라 블로깅을 할때 사용할 이미지 정리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파일명 한번에 바꾸기 darknamer


아래처럼 파일들을 불러왔다. 무슨 기능부터 해볼까~ 일단 이름 지우기를 눌러보았다.



파일명 한번에 바꾸기 darknamer


바꿀 이름에 모두 이름이 지워진다ㅋㅋㅋ 다음은 숫자 남기기. 이 파일들은 각각 똑같은 파일명 뒤에 숫자가 붙어있는데, 숫자만 남기기를 누르니~


파일명 한번에 바꾸기 darknamer



아래처럼 숫자만 남는다. 그럼 본격적으로 한번에 이름을 바꿔보자. 먼저 이름 지우기를 누른다음, 앞이름 붙이기를 눌렀다.



파일명 한번에 바꾸기 darknamer



앞이름 입력창에 '이름 바꾸기'를 입력했다.



파일명 한번에 바꾸기 darknamer



바꿀 이름이 모두 이름 바꾸기로 변한다. 여기에 번호 붙이기를 눌러서 뒤에 숫자를 넣을 수 있다. 



파일명 한번에 바꾸기 darknamer



이상으로 파일 이름을 한번에 바꿀 수 있는 darknamer 사용법을 알아보았다. 사실 사용법이랄 것도 없고, 압축 풀고 실행해서 그냥 사용하면 된다. 무척 간단한 프로그램이다. 그럼 파일 정리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친다.

'골목9 : IT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pdf jpg 변환 - pdf to jpg  (0) 2013.08.27
맥용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13.08.27
아이폰 음력달력 사용 방법  (1) 2013.08.19
아이폰 게임 추천 TOP5  (0) 2013.08.19
한국 표준 시간 프로그램 - UTCK  (2) 2013.08.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