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4 : 음악

임창정 - 날 닮은 너 듣기/리뷰

by KUWRITER 2013. 10. 11.

신곡을 낸 뒤로 임창정의 이름이 다시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임창정은 소주 한 잔, 슬픈 혼잣말 등등 많은 명곡을 냈지요. 저는 그중에서도 임창정의 날 닮은 너를 가장 좋아합니다.

임창정이 노래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아 이 사람은 가수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은 연기 쪽에 무게를 두고 있지만 저에게 임창정은 이제까지 그래왔듯 앞으로도 가수로 남을 겁니다. 임창정이 활동하고 있던 시기에 음악을 들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럴 거예요. 임창정은 정말 '가수'입니다. 그럼 임창정의 날 닮은 너, 들어볼까요?




임창정 날 닮은 너



노래는 참 많이 들어봤는데 뮤비는 처음 봤습니다. 색다른 내용은 아닙니다. 한 남자와 연인인 한 여자가 있고, 이들과 친구인 주인공은 친구의 여자를 좋아합니다. 그러던 중 연인이 싸우게 되고, 남자가 죽게됩니다. 주인공은 여자 대신 죄를 뒤집어 쓰고요. 뻔한 내용인데 노래와 함께 들으니 꽤 괜찮습니다. 유튜브 리플에도 노래가 좋으니 뮤비까지 좋다는 말들이 많군요. 아쉬운 건 연기도 꽤 하는 창정옹이 한 번도 안 나온다는 거 정도입니다.



임창정 날 닮은 너



다음은 임창정 날 닮은 너의 가사입니다. 이 노래의 묘미는 역시 '두려워 겁시나' 부분이죠.


날 닮은 너를 부족한 너를 그저 바라보기엔 

후회로 물든 내 지난날이 너무 많이 다쳤어 

나의 과거와 너의 지금과 너무도 같기에 

두려워 겁이나 

내게 마지막이어야 할 사람

너의 방황을 돌릴 수 있게 

날 이렇게 뿌리친대도 너의 손을 놓친 않을 거야 

잠시도 너는 불안한 모습 감출 수가 없었니 음~~ 

내가 아녀도 지친 니 맘을 위로 받을 수 있니 

나의 과거와 너의 지금과 너무도 같기에

두려워 겁이나 

내게 마지막이어야 할 사람

너의 방황을 돌릴 수 있게 

날 이렇게 뿌리친대도 너의 손을 놓친 않을거야 

나 역시 너 같았어 너처럼 어두웠어 니가 지내온 또 다른 시간도 

더 있을 고통도 난 감당할거야 워~~ 

마지막이어야 할 사람 너의 미래를 지킬 수 있게 

날 이렇게 뿌리친대도 너의 손을 놓친 않을거야 

마지막이어야 할 사람 너의 미래를 지킬 수 있게 

날 이렇게 뿌리친대도 너의 손을 놓친 않을거야 

너의 손을 놓친 않을거야.



임창정 날 닮은 너



한 곡만 들으면 아쉽겠죠? 어떤 노래를 들어볼까 생각을 많이했습니다. 잘 알려진 명곡도 좋고, 숨겨진 명곡도 좋고. 그래도 오늘은 날 닮은 너를 들었으니, 마찬가지로 대표곡인 '소주 한 잔'을 들어보려고 합니다. 뮤비 쪽은 날 닮은 너보다 소주 한 잔이 더 좋더라고요. 창정이 형도 나옵니다. 명불허전 깡패 연기ㅋㅋㅋㅋ



임창정 날 닮은 너



비슷한 소재의 노래도 하나 있죠. 전람회의 취중진담. 두 곡 모두 명곡입니다. 얼마 전에 포스팅 했는데 한 번 들어보시길. 기억의 습작과 취중진담 관련 포스팅입니다.

2013/10/09 - [음악] - 전람회 - 기억의 습작 듣기/리뷰


다음은 소주 한 잔의 가사입니다.


술이 한잔 생각나는밤 

같이 있는것 같아요 

그 좋았던 시절이

이젠 모두 한숨만 되네요

떠나는 그대 얼굴이 

혹시 울지나 않을까 

나 먼저 돌아섰죠 

그때부터 그리워요 

사랑이 변하는걸요 

다시 전보다 그댈 원해요 

이렇게 취할때면 꺼져버린 

전화를 붙잡고 


여보세요 

나야 거기 잘지내니 

여보세요 

왜 말 안하니 

울고 있니 내가 오랜만이라서 

사랑하는 사람이라서 

그대 소중한 마음 밀쳐낸 

이기적인 그때에 나에게 

그대를 다시 불러오라고 

미친듯이 외쳤어 


떠나는 그대 얼굴이 마치 

처음과 같아서 나 눈물이 났어요 

그때부터 그리워요 사랑이 

변하는걸요 다시 전보다 그댈원해요

이렇게 취할때면 바뀌어버린 

전화번호 누르고 


여보세요 

나야 거기 잘지내니 

오랜만이야 내 사랑아 

그대를 다시 불러오라고 

미친듯이 울었어 (후우우우우후후) 


여보세요 

나야 정말 미안해 

이기적인 그때에

나에게 그대를 다시 불러오라고 

미친듯이 외쳤어


임창정 날 닮은 너



이상으로 두 곡, 임창정의 날 닮은 너와 소주 한 잔을 들어보았습니다. 두 곡 모두 다시 들어도 정말 좋은 곡이네요. 이번에 신곡도 냈으니, 다시 가수로서의 활동을 재개해주면 좋겠습니다.배우 임창정도 좋지만, 저는 가수 임창정이 좋네요 ^^ 그럼 이것으로 임창정 날 닮은 너 듣기/리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