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9 : IT 인터넷

jpg파일 pdf로 변환 방법

by KUWRITER 2013. 9. 17.

일전에 pdf 파일을 jpg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다. 오늘은 그 반대의 경우, jpg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오늘 사용할 프로그램은 Free JPG to PDF. 용량도 적고 제기능을 다 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보자.


jpg파일 pdf로 변환



오늘도 다운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받는다. 이런 유틸리티를 받을 때는 꼭 공식 홈페이지나 네이버 소프트웨어처럼 믿을 수 있는 곳을 이용하자. 잘못하면 악성코드를 받게된다. 다음은 해당 페이지 링크.

http://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4545

위의 링크로 들어가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된다. 참고로 네이버 로그인을 하면 훨씬 빨리 받을 수 있다. 다운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해보자.



jpg파일 pdf로 변환



설치는 어렵지 않다. 여타 다른 프로그램처럼 넥스트 몇 번 누르면 설치 완료! 워낙 가벼운 프로그램이라 금방금방 된다. 설치한 jpg파일 pdf로 변환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자.


jpg파일 pdf로 변환



실행화면이다. 깔끔하지 않은가? 딱 용도에 필요한 버튼들만 있다. 우선 변환할 pdf 파일을 추가해야 한다.


jpg파일 pdf로 변환


아래에 있는 add file이나 add folder 버튼을 눌러 pdf 파일을 추가해주자. 그럼 위처럼 목록에 추가한 파일이 나타난다. 그다음 스타트를 누르면 되냐고? 그 전에 해야할 일이 하나 더 있다.


jpg파일 pdf로 변환


바로 아웃풋 폴더 지정! 변환한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지정해주자. 그리고 나서 스타트를 누르면 순식간에 파일이 변환된다. 



이제까지 jpg pdf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위에서 알아본대로 전혀 어렵지 않다. 이제 이미지 파일을 pdf로 변환해야될 때 쉽게 쉽게 변환하도록 하자. 그럼 이것으로 jpg파일 pdf로 변환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