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2 : 일본 드라마

블러디 먼데이1 (2008)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2. 16.

블러디 먼데이.... 뚜~두두두 두두두 두두두 두~

이번 드라마는 해킹을 소재로 한 범죄+SF 드라마 블러디먼데이입니다. 제목이 약간 무섭기도 하면서 어디에서 들어본 법도 하네요 ㅋㅋㅋ 그치만 상당히 재밌는 드라마입니다. 사건이 시도때도 없이 터져서 그런지, 아니면 노트북 하나로 온갖 문제들을 다 해결하는 말도 안 되는 주인공의 사기 스탯때문인지 드라마를 보는 내내 시간은 엄청 빨리 갈거에요 ㅋㅋ

 


주인공인 타카기 후지마루(미우라 하루마)는 평범한.. 척하는 고등학생입니다. 문제는 그의 해킹 실력이 장난이 아니라는거... 드라마 내에서만 하더라도 국가 기관은 껌이요, 세계 방방곳곳을 자기 집안 드나들듯이 침입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말도 안 되게 많은 문제들을 해결하구요 ㅋㅋ 이럴거면 사법기관이며 경찰이 왜 존재하며 그들은 뭘로 먹고 살것인가 생각해보게 되더군요..

드라마는 러시아에서 발생한 대참사를 계기로 전개됩니다. 예배를 드리던 교회당 내에서 원인 불명의 질병이 발생하여 순식간에 모든 사람을 죽음에 이르게 합니다. 그들만이 아니라 교회당 근처의 마을이 통채로 사라질 정도의 위력을 가진 사건이였죵. 후지마루와 일본의 보안 기관인 서드아이에서는 이에 대한 단서를 접수하고 슬슬 발생하기 시작하는 테러범에 대한 조사에 착수하게 됩니다.

그 시점에서 등장하는 새로운 과학 선생님.. 마야(키치세 미치코)

이 분 인터넷 찾아보니 75년생이시더라구요 우와.. 이전에 소개드렸던 '길티, 악마와 계약한 여자'에서도 나오셨고, 주로 미스테리나 범죄 관련 드라마에 자주 나오는 분인데, 75년생이신줄은 몰랐네요 ㅡ.,ㅡ 완전 동안..

무튼 이 선생님의 등장으로 인해 후지마루 역시 주변에서 자신을 옭아매는 위협에 대해서 직감하게 됩니다. 테러범들이 후지마루의 주변 사람들을 노리기 시작하게 되구요. 서드아이에게 후지마루가 엄청난 지원군이 되듯이, 테러범들 역시 후지마루가 큰 장애물임을 알게 되기에 서로를 저지하려는 눈치싸움이 치열하게 전개됩니다.

이렇게 테러범과 서드아이간의 싸움에 있어 후지마루는 그 핵심 역할에 서게 됩니다. 자신의 능력을 통해 많은 사람들을 도울 수도 있지만, 그와 동시에 그 능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을 위험에도 빠트리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지요. 드래곤볼을 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손오공이 죽음을 맞이하면서, 자신으로 인해 많은 악당들이 지구로 쳐들어오게 되었다.. 라는 내용이 기억나는데요, 빛이 있으면 그림자가 생긴다.. 라는 느낌이 많이 들더군요.

드라마는 마야 선생님이 러시아의 대참사 현장에 있었다는 증거를 포착하면서 급진전됩니다. 후지마루 역시 수사폭을 좁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일본에서 벌어지는 테러 역시 러시아에서 사용되었던 무언가를 통한 것이라는 암시를 얻게 되죠. 그리고 직접적으로 마야 선생님에 대한 접근 역시 시도합니다..

이런게 스릴있는거죠 ㅋㅋ

테러범들은 이 여자에 직접적인 테러를 가하면서 서드아이를 위협하기 시작합니다. 당시 러시아에서 발생했던 참사의 원인을 일본으로 공수해와서 이를 통해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려고 하는거죠. 이 여자는 불쌍하게도 그 첫번째 테러 대상이 되었구요ㅜㅜ

서드아이 역시 이에 대한 위험성을 인지하고 테러범 체포를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위에서 보셨듯 화학물질을 이용한 테러의 특성상 불특정 다수에 대한 무차별적인 가해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칫 일본이라는 국가적인 위협이 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테러범과 서드아이, 그리고 그 사이에 후지마루, 이렇게 창과 방패의 구조를 가지고 전개되는 드라마가 이 '블러디먼데이'입니다.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드라마화되었다고 하는데, 그래도 이것저것 빠지지 않고 잘 표현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한국어를 공부하면서 한국에서 연기 생활을 하기 위해 한국에서 살고 있다는 일본 연예인을 인터넷에서 본 적이 있는데, 바로 이 소녀입니당ㅋㅋ

테러집단의 핵심 J...

J와 관련된 사항은 극스포이므로 자제합니다ㅜㅜ

삐! 소리와 함께 등장하는 후지마루, FALCON의 상징입니다 ㅋㅋㅋ

내용이 복잡하고 이것저것 얽혀있어 복잡하긴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미있고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는 드라마입니다. 시즌2도 나왔을만큼 일본 내에서 인지도 있다고도 보여지구요 ㅋㅋ 추운 겨울날 이불안에 짱박혀 귤과 함께 즐길만한 좋은 드라마라고 생각합니다!

+)★★★★ 

'골목2 : 일본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녀의 조건 (1999)  (0) 2014.02.18
언페어 (2006)  (0) 2014.02.17
내가 연애할 수 없는 이유 (2011)  (0) 2014.02.15
파견의품격 (2007)  (0) 2014.02.04
심야식당 (2009)  (0) 2014.0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