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7 : 라이프

남자 가을 코디 정리!

by KUWRITER 2013. 9. 16.

오늘은 남자 가을 코디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무난한 긴팔티 입니다. 티는 핏과 디자인을 잘 고르시는게 중요한데, 프린팅된 티셔츠 보다는 스트라이프가 무난합니다. 키가 크신분이면 더 무난합니다. 단색, 원색 계통으로 사면 괜찮을것같고... 설마 초록색 고르시는 분은 없겠죠? 검정 빨강 갈색 남색 등등 무난한 색으로 골라주시면 됩니다. 티를 약간 루즈하게 입으시려면 어깨에 핏감을 맞춰서 입으시려면 가슴둘레나 체격에 맞추시는게 적합해보입니다.



남자 가을 코디



가디건은 기본적으로 어깨가 넓으신 분들이 입어주시는게 좋아요. 가디건을 입을때 안에 입는 티의 핏이랑 가디건의 핏을 좀 생각하시고 입어야하는데, 받쳐입은 티가 루즈해지는데 가디건은 핏이 딱 맞는편이라면 티의 목부분이 좀 보기 싫게 되기도 합니다.



남자 가을 코디


남자 가을 코디

남자 가을 코디



젠장 ㅠㅠ 내가 왜 이걸 하고 있는건지 그래서 티 자체가 루즈할 때 가디건도 기본적으로 좀 루즈한 핏이어야 합니다.



남자 가을 코디



혹은 요렇게 아예 기장이 긴 롱가디건을 입으시면 됩니다. 깔맞춤도 피해갈 수 있는 현빈? 근데 계속보면 깔맞춤때문에 좀 이상해보이기도..아무튼 너무 너덜너덜하게 하고 다니시지 않으면 긴 가디건도 무난합니다. 다만 키가 좀 있어보이는 분이 입어야 하시기 때문에 키가 작으신 분들은 워커도 강제선택하셔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



남자 가을 코디


그 다음 남자 가을 코디! 머플러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음....하고다니시는 분들이 간간히 많긴 하는데 아직 남자 머플러는 좀 여자분들에게 있어서 껄끄러운 영역이라는 의견도 있어서 절충안으로 단색 계열로 하고 다니시는게 그래도 무난할 듯 합니다. 뭐 이것도 패션의 완성은 뭐다? 라고 하실수도 있겠지만요. 가디건이 너무 가을남자의 아이템같이 많이 사진을 뽑았네요. 머플러 스카프는 자주 해보시고 자주 지적질 받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노란남방에 화사한 스카프...라고 하면 상당히 깨보이지만 의외로 상당히 괜찮게 매치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고요. 길가에서 머플러 하고다니는 분들(남자뿐만 아니라 여자분들도) 주시하면서 색매치를 눈여겨 봅시다. 특히 여성분들은 머플러 많이하시고, 그만큼 많이들 색을 어울리게 하고 다니십니다



남자 가을 코디


남자 가을 코디



현빈빨도 나왔으니까 원빈빨도....가을 코디에서 야상이나 사파리는 이정도를 생각해주고 입으시면 됩니다. 말은 참 쉽죠? 안에 깔끔한 티에 야상이나 사파리 입어주시면 됩니다. 트렌치코트는 베이지...까지 밝아져도 되지만, 야상이나 사파리류는 어두운 색이 괜찮아보여요. 간혹 사파리중에 샛노랑이나 샛퍼렁이 색이 남자옷으로도 나오는데, 이건 색을 매치하기도 이미지를 만들기도 힘들어서 일단 논외입니다. 



남자 가을 코디



니트는 요정도...제 손가락에 저질 체력이오네요 슬슬. 가디건이나 니트는 남자옷도 화사한 색도 좀 나오는 편이더라고요. 형광돌이도 사실 나쁘지 않아요. 가을이라고 우중충한거만 입지말고 화사하게도 입어줍니다. 그리고 야상이나 바막에 비해 니트, 티 가디건은 어깨빨을 좀 많이타니까 다들 어깨운동을 좀 해주시는게 좋겠네요. 옷을 얇게 입을수록 어깨영향이 확실한듯 합니다



남자 가을 코디


마지막 남자 가을 코디입니당. 남방 이렇게 빼서 입어도 나쁘지 않아요옹...막 석탄캐다온 훈훈한 노동자의 부시시한 이미지로 어필해줍시다.


그냥 평범한 스타일 선에서 추천을 하옵니다. 기본적으로 가을 가을 코디는 긴팔티, 가디건, 아우터라고 부를만한것들(소재가 얇은 야상, 바람막이, 사파리에서 트렌치코트정도까지)

니트, 남방(데님을 포함) 정도일것같아요. 이외의 패션리더적인 아이템은 설명을 자제했습니다.

스카프와 머플러도 사실 버거운데 소품은 짤에 나올때마다 곁들여서 설명..


남방은 대충 생략합니다. 데님남방은 안에 티만 입으셔도 되고, 체크무늬 빨간계통 셔츠랑 매치시켜서 입으셔도 아주 괜찮답니다.

요즘 대세인 배바지를 잘 따라하시고...소품처럼 가디건을 둘러서 활용하신는 분도 가끔 계실것 같은데, 이건 뒷부분을 잘 처리해야

해요. 잘못하면 뒷부분이 뒤집혀서 다닐 수 있기때문에..

이상으로 남자 가을 코디 정리해보았습니다~

'골목7 : 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홈앤쇼핑 릴레이팡팡 알뜰쇼핑법!  (0) 2013.09.27
반신욕 효과와 효능  (0) 2013.09.16
생오미자 담그는 법 총정리  (0) 2013.09.16
남자 스카프 매는 법 총정리  (0) 2013.09.16
가사로 노래 찾기!  (3) 2013.08.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