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7 : 라이프

반신욕 효과와 효능

by KUWRITER 2013. 9. 16.

몸이 너무 피곤해서 반신욕을 하고 나왔음. 그런데 이게 웬일? 효과가 몸으로 느껴짐ㅋㅋㅋ 땀도 쭉 빠지고 피로도 가신 느낌. 그래서 반신욕 효과와 효능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기로 함. 레알 생활 블로거ㅋㅋㅋ 이거 다 쓰고 나면 해독주스 포스팅도 할 거임. 



반신욕 효과 효능



반신욕.. 과연 효능과 효과가 있을까? 사실 이 글을 쓰고 있지만 그 효과가 클 거라는 생각은 안 듦. 목욕한다고 몸에 얼마나 큰 효과가 있겠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신욕 효능과 효과를 정리해보면 이렇습.


1. 혈액순환과 노폐물 배출.

오 이거 그럴 법함. 몸이 따끈따끈하니 혈액 순환이 잘 되지 않겠음? 거기다 땀도 쫙쫙 나는게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될 것 같음. 노폐물 배출이 되면 자연스럽게,


반신욕 효과 효능



2. 피부에도 좋겠지? 몸에 있는 나쁜 놈들이 땀으로 나오니 피부에도 약간이나마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함. 그리고 혈액 순환이 도니까,


3. 수족냉증이나 복부냉감에도 효과가 있다고 함. 몸이 뜨끈뜨끈해지니까~ 


반신욕 효과 효능



4. 다이어트! 일단 다이어트에도 미약한 효과가 있을 것 같음. 신진대사가 원활해지니 아무래도 몸이 칼로리를 쬐끔이라도 더 소비하지 않겠음? 그래도 진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반신욕하지는 말기 바람. 그 시간에 뛰는 게 훨씬 좋음.


반신욕 효과 효능


5. 사실 다섯 번째가 내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반신욕의 효능임. 바로 피로 및 스트레스 해소! 요즘 밖에 나도는 거 얼마나 피곤해, 스마트폰 등 첨단기기들에 둘러쌓여서 머리가 아픔. 그런 주변 환경으로부터 떨어져서 자기만의 시간을 갖는다는 거, 상당히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함. 반신욕 하면서 책이라도 한 권 읽으면 얼마나 좋겠음???



반신욕 효과 효능



보통 반신욕은 2~30분 정도 하는 게 좋다고 함. 그리고 적정 온도도 있는데... (37~39도라고 함) 우리가 온도계 들고 다니면서 물 온도 재고 반신욕할 거 아니지 않음? 그러니까 몸에 좋게 맞춰서 하면 좋을 듯. 뭐든 심하면 안 좋음. 적당히 적당히.


반신욕 효과와 효능이었음ㅋㅋㅋ 반신욕 하고 나니 아직도 몸이 노곤노곤함. 한 숨 누웠다가 일어나서 해독주스 만들어봐야겠음. 아 여유로운 평일이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