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7 : 라이프

남자 야상 코디 추천

by KUWRITER 2013. 10. 9.

오늘은 남자 야상 코디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굳이 남자 야상에 대해 적는 이유는 제가 남자고 요즘 야상에 관심이 많기 때문입니다ㅋㅋㅋ 저번 스카프 포스팅도 그랬죠. 먼저 야상이 원래 군대에서 입는 옷이라는 건 아시죠? 군대에서 입는 겉옷의 이름이 야상입니다. 영어로는 field jacket 정도 될 것 같네요. 군대 옷인 덕분에 야상은 대부분 녹색이거나, 파란색이 많습니다. 그럼 이미지 보면서 남자 야상 코디에 대해 알아볼까요~





먼저 바지부터. 역시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청바지가 잘 어울립니다. 청바지 종류만 색 별로 상관없이 잘 받는듯. 청바지 외에는 색이 짙은 까만 바지도 잘 어울리고요. 바지는 통이 넓은 것보다는 붙거나 살짝 타이트한 게 좋네요. 신발은 위의 이미지처럼 컨버스화도 좋고, 좀 더 야상티를 내고 싶으면 워커도 괜찮습니다.  




비니도 잘 어울립니다. 캡 모자도 괜찮지만 비니가 더 잘 어울리네요. 야상 안에는 편하신대로 입으시면 됩니다. 만약 야상이 털 달린 두터운 거라면 얇은 티나 두터운 스웨터 둘 다 입어도 괜찮고, 얇은 야상이라면 얇은 티 입는 게 무난합니다. 얇은 야상은 가을 시즌까지 입는 게 좋겠죠? 털 달린 야상이면 겨울까지도 무난하게~





이미지를 찾지 못했는데, 가방 같은 경우는 좀 넓은 백팩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사이드백도 괜찮긴 한데, 역시 야상엔 백팩이 괜찮아요. 야상 느낌도 나고. 편하게 편하게 한쪽으로 걸고 다니세요ㅋㅋㅋ

악세서리 같은 경우는... 글쎄요 해도 별로 티도 안 나고, 안 하는 게 좋은 것 같네요. 목걸이는 말할 것도 없고 손목에 차는 팔찌나 시계도 별로 티가 안 나서요.




이건 신기해서 가져온 이미지입니다. 남자 야상 코디 중에서 제일 독특한 것 같아요. 정장에 야상은 생각도 못 해봤는데 잘 어울리네요. 아마 중년만이 소화해낼 수 있는 멋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쨌든 여기서 볼 수 있는 건 야상이 참 편한 느낌으로 입을 수 있는 옷이라는 거. 가을, 겨울 겉옷으로 제 격입니다.

야상을 어디서 사느냐! 궁금하시겠지만 여기에 적지는 않겠습니다. 그럼 홍보 같으니 ^^;; 저도 이곳저곳 알아보고 있으니 정리가 된다면 추가 포스팅 올려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남자 야상 코디의 나쁜 예(?)입니다. 으 이건 뭔가요.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의 범인 같은 코디입니다. 너무 과해요ㅋㅋㅋㅋ 야상은 편한 옷이지만 충분히 깔끔하게 입을 수 있는 옷이기도 합니다. 저기서 신발만 단화나 간단한 워커로 바꿨으면 훨신 좋았을듯. 야상 입는다고 너~무 편하게 입지는 맙시당 :)


여기까지 남자 야상 코디를 정리해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는지. 그럼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