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1 : 캐나다 생활

빨간머리 앤의 집 Anne of Green Gables

by KUWRITER 2014. 1. 28.

 여러분들이 다 알고 계시는 빨간머리 앤의 작가 몽고메리는 제가 있는 PEI 출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PEI는 소설 빨간머리 앤 의 배경이 되었지요. PEI의 주도인 샬럿타운에서 북쪽으로 30분정도 차를 몰고 가면 소설속에 나오는 빨간머리 앤의 집 Anne of Green Gables가 있습니다. 초록지붕을 가진 집이라는 뜻이에요.




 그린게이블에 도착하면 환영한다는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지금은 한겨울이라 문을 열진 않았지만요. 굉장히 황량했어요, 사람도 없고 오픈도 되어있지 않구요.



 그린게이블의 전체 지도가 나와있습니다. 집 뿐만 아니라 근처의 박물관, 몽고메리가 일했던 우체국, 그리고 그녀가 결혼했던 교회까지! 실제로 한 군데 뭉쳐있습니다. 둘러보기 수월해요.





 이곳은 그린게이블 입장 매표소입니다! 사람이 아무도 없어요..... 그렇지만 들어갈 수는 있습니다.





 지키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매표소를 지나오면, 이렇게 그린게이블이 보여요!


비수기라 집 안으로 들어갈 수는 없지만, 밖에서 안을 들여다보면 1층이 충분히 다 보이기 때문에 아쉽지는 않았어요.


그린게이블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말 초록지붕과 초록창문을 가진 집이에요.





 이 곳은 몽고메리가 실제로 묻혀있는 곳입니다. 입구에 "몽고메리, 이 곳에 잠들다"라고 영어로 크게 쓰여져 있었어요.





그린게이블 앞에 심어져있던 하얀색의 이쁜 자작나무 입니다.


저는 빨간머리 앤 소설이 잘 기억이 나질 않아서 감흥은 크게 없었지만, 빨간머리 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단한 구경거리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실제로 빨간머리 앤을 찾아서 PEI로 관광오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시더라구요. 내년에 좀 따뜻해 지면 다시 와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