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2 : 일본 드라마

일드 어텐션플리즈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1. 22.

이번 드라마는 '어텐션플리즈'입니다!

지난번 한자와나오키 글 썼던거 기억나시나요. 드라마 상에서 한자와나오키의 부인으로 등장하는 '우에토 아야'씨 주연으로 나온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제목이랑 타이틀 캡쳐화면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스튜어디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주인공과 그 동료들의 과정을 그린 드라마입니다.



드라마의 핵심은 스튜어디스랑 전혀 어울리지 않는 성격인 요코(우에토 아야)가 스튜어디스로 나아가기 위한 장애물들을 얼마나 맛깔스럽게 표현하느냐인데요. 정직원 되기 전에 일정 기간 인턴쉽을 거친 이후에 채용할지를 정하는 것처럼, 교육과정에서 스튜어디스로서의 자격을 인정받아야 진정한 캐빈 어텐던트가 되기 때문에 그 과정을 얌전히, 그리고 진지한 스튜어디스로의 마음가짐을 가질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치만.. 드라마의 시작은 락밴드 보컬로 활동하던 요코 ㅡ.,ㅡ

취직 준비를 하면서 면접을 자주 다녀본 경험으로 봤을 때 요코가 면접보는 자세는 흠 글쎄요 싶더근영ㅋㅋ

한국에 대한항공, KAL이 있듯이 일본에는 일본항공 JAL이 있습니다ㅋㅋ 한국에서 리메이크된다고 하면 실제 회사명을 못 쓰니까 한국항공 정도로 바꿀 수 있겠네요 ㅋㅋ 캡쳐에서는 정장을 입고 있지만 실제로는 밴드 시절 옷을 그대로 입고 갔다가 전부 정장을 입고 있는거 보고 면접 끝난 여자한테 잠시 빌린거에영ㅋㅋ

그런데.. 면접이 실제로 붙어버렸습니다...

입사식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고 태평스러운 요코 ㅡ.,ㅡ 약간 연식이 있는 드라마라서 그런가 아님 스튜어디스라서 그런가 옷이랑 머리가 다 비슷비슷하네요 허허

실제로 교육을 받는 모습입니다. 대학교 강의실같네요 ㅋㅋㅋ 실제로 스튜어디스를 직업으로 생각하시는 분이시라면 드라마를 보시면서 직접 체험해봐도 좋을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구체적이고 실전적인 교육 장면을 보여주거든요.

물론 눈에 띄는 요코는 강사한테 눈도장 찍히고, 고등학교에서 문제아들이 교무실에서 선생님들 입에 오르내리듯이 요코 역시 사무실에서 많은 화제를 일으킵니다 ㅋㅋㅋ 이 아이가 스튜어디스가 되어도 될까 라면서요

많은 교육들 중에 중급? 정도인 실전 교육입니다 ㅋㅋ 엄청 큰 비행기에서 실습하네요! 비행기보니 여행가고싶다ㅜㅜ

이 밖에도 인사법, 응급환자 대응법, 재난시 대처법 등등의 교육이 등장합니다. 쓰고보니 예비군 훈련때 배우는 목록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ㅋ 나이먹었어 ㅜㅜ

군생활을 공항에서 활주로를 직접적으로 관리하는 역할로 마친 저로서는 공항이 너무너무 설레이더군요 ㅋㅋㅋ 물론 군생활이 그렇다는게 아니고 ㅡ.,ㅡ 택싱하는 항공기들을 바라보거나 그 안에서 먼 거리를 떠나는 사람들의 두근대는 마음이 느껴지는것같거든요. 특히 여행이 너무너무 땡기는 요즘 공항 장면만 봐도 설레여요 으으.. 예전에 비행기타러 김해공항을 간 적 있는데, 국내선이랑 국제선 건물 사이에서 보여지는 활주로가 그렇게 멋있더라구요. 아 떠나고싶어ㅜㅜ

유민입니다 ㅋㅋ

스튜어디스 선배 역할인데, 후배들에게 무서운 선배 이미지로 등장합니다 ㅋㅋ 간만에 보니 반갑더라구요 허허 예전에 천생연분이였나 많이 보다가 사라진 분..

스튜어디스는 물론이고, 엔지니어랑 조종사에 이르기까지 항공에 관련된 많은 역할도 등장합니다. 재밌어요ㅜㅜ 군생활할 때도 느꼈던 거지만 한대의 항공기가 뜨기까지 정말 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쳐야하는데 그걸 간접적으로나마 다시 느끼니 감회가 새롭더근영ㅋㅋ

절대그이에 나왔던 이쁜이 >_<

절대그이에서 주인공이 자주 가던 술집 사장님이 이 드라마에서는 교육생들을 가르치는 강사 역할로 나옵니다 ㅋㅋ 방송국같은건 잘 챙기는 타입이 아니지만 이렇게 겹치는 배우가 있다보면 아무래도 같은 방송국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ㅋㅋ

가볍게 볼 수 있는 드라마, 일드틱한 유치함이나 뻔한 면이 없잖아 있지만 여성분들은 재밌게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항공쪽 직업에 종사하시거나 준비하시는 분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골목2 : 일본 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길티, 악마와 계약한 여자 (2010)  (0) 2014.01.27
일드 추천 맨하탄 러브스토리  (0) 2014.01.23
일드 절대그이 (2008)  (0) 2014.01.19
슬로우댄스 (2005)  (0) 2014.01.18
노부타를 프로듀스 (2005)  (0) 2014.01.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