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목3 : 세상의 모든 리뷰

흡수빠른 에센스, 스킨푸드 오미자 화이트닝 세럼 추천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4. 2. 5.

안녕하세요~~ 미니미니입니다:) 겨울이라고는 하지만 미니미니는 항상 미백에센스를 사시사철 바른답니다. 원래 피부톤이 하얀 편이 아니고, 가능한 한 하얘지고 싶은 마음에 매일매일 에센스는 항상 미백기능성을 쓰고 있어요 다들 아시겠지j만 미니미니는 폼클렌징, 자외선차단제 등에 있다는 미백기능은 믿지 않아요 그렇지만 하얘지고 싶은 마음은 있기 때문에 이렇게 미백 기능이 있는 에센스를 따로 사용한답니다. 


미니미니가 화장품을 바르기 시작한 이래로 지금까지 써 본 에센스의 종류는 수분 에센스와 미백 에센스 두가지 종류 뿐이에요. 다행히도 아직 젊어서 주름개선이나 탄력 에센스는 사용해 본 적이 없네요. 이미 주름이 생긴 이후에 쓰면 늦는 다는데 미리미리 써야하나 걱정이 되기도 해요. 그렇지만 지금은 하얘지고 싶은 마음이 더욱 크기 때문에 에센스 종류 중에서는 미백 에센스만을 쓰고 있죠.

사실 미백 에센스를 바르면서도 얼굴이 하얘질 거라는 기대를 안해요. 엄청 좋다고 소문난 에센스를 쓸 때 조차 미니미니는 에센스로 얼굴이 하얘질 것이라고 생각은 하지 않아요. 기본적으로 3개월 이상의 기간 동안 매일매일 꾸준히 발랐을 때에만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미니미니는 게으르기 때문에 세수를 못하고 자는 날도 많고, 일단 꾸준히 바르지 않으면서 미백을 기대했다가는 실망하게 될까봐 기대를 하지 않아요. 그냥 미백관리는 철저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매일 바르고 (이것만큼은 진짜 매일 하는 것 같아요) 허허 이게 끝이네요. 에센스 바른다고 하얘지면 벌써 다들 난리났겠지요. 얼굴 까만 사람이 세상에 어딨겠어요. 제 생각에 타고난 피부톤을 하얗게 바꿀수는 없고 오랫동안 꾸준히 발라주면 언젠가는 그나마 밝아지는 안색 개선의 브라이트닝 효과쯤 있지 않을까 싶어요 항상 강조하지만 화장품에서는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하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차라리 피부과와 상담하시는 것을 추천해요.

이번에 추천하려고 하는 에센스는 스킨푸드에서 나온 오미자 화이트닝 세럼입니다.

사실 저는 스킨푸드 제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요. 얼마전까지만 해도 성분공개를 하지 않았었고, 뭐 사용감 위주로 만들어서 성분은 안좋다는 소문도 돌고....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왠지 안쓰게 되더라구요. 근데 늘 바르던 미백에센스가 거의 다 써서 다시 쓰기는 지겹고 어떤 제품을 써볼까 고민하던 차에 화장품 성분을 공부하시기로 유명한 화장품 골라주는 남자님이 추천해 주신 미백 에센스 목록에 오미자 화이트닝 세럼이 떡 하니 있길래 믿고 구매했습니다. 사실 성분이 중요하다는 것은 알지만 어떤 성분이 중요한지는 미니미니도 정확하게 몰라요. 따라서 이렇게 권위있는 화장품 대가님들이 성분을 따져서 추천하신 제품을 사용한답니다.

오미자 화이트닝 세럼의 가격은 22000원입니다. 세일기간에 사도 그리 저렴하지는 않은 가격이지요. 사실 화장품은 10000원대면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갈수록 은근슬쩍 이름 길게 만들고 해서 가격을 올리는 것 같아요. 프리미엄 붙으면 성분구성 거의 똑같은데 가격은 몇십프로 올라가고 그러더라구요. 여러분 우리 현명한 소비를 하도록 합시다. 인터넷 최저가가 17000원 정도 되는 것 같네요. 아무튼 제품 자체는 펌핑형으로 되어있어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구요. (요건 대부분의 에센스가 그러하듯) 정말 우유같은 액체가 나와서 피부에 발릴 때 느낌이 아주 좋습니다. 정말 액체를 바르는 듯한 느낌. 미니미니가 싫어하는 찐득한 느낌이나 잔여감 전혀 없고 언제 발랏냐는 듯 피부 속으로 흡수되는데 왠지 이러면 미백이 피부 속부터 더 잘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물론 기분탓이겠죠. 

사용감을 중점으로 만들었다는데 그 말이 사실인지는 모르겠지만 발라보니 정말 바를 때 느낌 매우 좋았습니다. 그러나 미백 에센스인만큼 굉장히 건조합니다. 미백 에센스에게서 보습기능까지 기대하지 말자구요. 물론 촉촉하면서 미백기능도 있으면 매우 조켓지만, 대부분의 그러한 화장품들은 두가지 역할 다 못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미백의 효과만 있다면 건조해도 상관없어요. 건조함은 수분크림으로 보완하면 되는거니까요. 그래서 진짜 메인 기능인 미백의 효과는 있었냐고 물으신다면 안색이 맑아지는 효과는 있었어요. 막 백인마냥 하얗게 만들어주지는 않지만(이건 어느 미백에센스든 마찬가지) 일단 피부에 제대로 다 흡수가 되었고, 맑은 안색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추천합니다.

댓글